티스토리 뷰

전기요금이 6월부터 kwh당 8원 인상되어, 4인가구 평균 3000원 정도 전기요금 부담이 늘어났습니다. 게다가 올해 여름은 더울 거라고 예상되어 냉방을 위한 전기요금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전의 에너지 캐시백 제도를 신청하면 전기요금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추가 캐시백을 지급하므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지급기준 및 지급액, 캐시백 많이 받는 법을 알기 쉽게 알려드릴 테니 혜택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위 버튼을 통해서 에너지캐시백 신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개별세대, 아파트단지별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캐시백 혜택은 한 번만 적용되므로 각자의 상황에 맞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은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캐시백 지급기준 지급액

지급기준

기본 캐시백절감량(kwh) * 30원

지난 2년 같은 달 평균대비 절감률 3% 이상을 달성하고 같은 한전 사업소 신청자와 비교해서 평균 절감률 이상을 달성하면 30% 한도로 1 kwh 당 30원을 지급합니다.

 

추가 캐시백 : 7월부터 지난 2년 평균 대비 5% 이상 절감할 경우 최대 30% 한도로 구간에 따라서 1 kwh당 30원~ 70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5% 이상 ~ 10% 미만 10% 이상 ~ 20% 미만 20% 이상 ~ 30% 이하
단가 kWh당 30원 kWh당 50원 kWh당 70원

 

 

 

 

지급방식

기존에는 현금지급, 전기요금에서 차감, 기부 중 선택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전기요금에서 차감방식으로 통일되었습니다.

 

캐시백 많이 받는 방법

 

기본과정

  1. 에어컨 설정온도 1도 높이기. 실내온도 26도 유지하기
  2.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기
  3.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이 세 가지만 실천해도 하루 1 kwh 절약가능하고 한 달이면 30 kwh 절약가능. 가구당 월평균 사용량으로 적용하면 한 달에 전기요금 무려 13%나 절감가능합니다.

 

심화과정

  1. 전자레인지 자연해동 후 사용
  2. 여름에 비데 온열기능 끄기
  3. 세탁기 세탁물 모아서 사용
  4. 전기밥솥 보온시간 줄이기
  5.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사용
  6. 기능성 섬유로 제작된 옷 입기
  7. 고효율 조명 사용하기

이 방식을 추가하면 에너지 캐시백 적용한도인 최대 30%까지 절감가능합니다.